공주맛집 정안휴게소입니다.

반응형

 

 

정안휴게소 하행선 둘러보기

 

행정구역상 공주에 위치한 정안휴게소는 규모가 매우 큰 고속도로 휴게소는 아니지만 아담한 사이즈에 주변 경관과 잘 어울리게 잘 만든 휴게소입니다. 위 사진이 가장 정안휴게소의 분위기를 잘 대변해 주는 대표적인 사진입니다. 피크닉테이블과 대형파라솔 그리고 힘차고 시원하게 솟아오르는 분수까지 조금은 지겨운 고속도로 여행을 기분전환하는데 좋았습니다.

정안휴게소도 엔젤리너스 커피숍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왜 이렇게 엔젤리너스가 많은지 누가 얘기좀 해주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커피맛도 그렇게 좋지 않은데 말이죠. 고속도로 휴게소이다보니 선택의 폭이 다양하지 못한 점과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이름있는 커피 프랜차이즈라 인식되어 있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십니다.

 

공주맛집 정안휴게소는 화장실이 건물 중앙부에 위치해 있고 좌우측으로 원형터널로 그늘로된 이동로에 간편한 먹거리 부스가 한쪽면에 줄지어 있습니다. 고속도록 휴게소는 무엇보다도 화장실 이용과 휴식 그리고 먹거리가 모든것입니다.

정안휴게소 본건물내에는 드롭탑 카페도 있습니다.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카페는 아니라서 저 또한 두어번 다른 대형 지점을 방문한 경험이 있으며 개인적으로 버블티를 맛있게 마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차장 가까운 곳에는 별도 부스로 우동 전문점이 있습니다. 우동을 맛보지는 않았지만 약간 옛날 가락국수 느낌이 납니다.

 

공주맛집 정안휴게소는 공주밤빵이 유명한가 봅니다. 저는 휴게소를 나가는 시점에 보아서 대기줄을 서는 것도 그래서 다음에 들린다면 구매를 할려고 합니다.

건물 바깥쪽에도 인삼천을 이용해서 그늘을 만들어 놓아서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곳에서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많이 신경을 쓴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가면 위 사진과 같은 관광 안내간판 하나쯤은 있습니다. 혹시 즉흥적으로 여행을 다니시다가 휴게소에 들러서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우리나라가 땅덩어리가 좁다 하지만 국내여행만 하더라도 정말 가볼 수 있는 곳이 정말 많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은 곳에도 피크닉테이블과 파라솔이 있어 조용한 가운데 함께온 사람들과 잠시나마 얘기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약간은 따가운 햇볕을 맞으며 야외 공간에서 휴식 우리나라 고속도록 휴게소 정말 잘 해놓았습니다.

요즘은 반려견과 함께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공원화된 장소가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어느 휴게소는 반려견을 위한 별도의 장소를 마련된 곳도 있지만 정안휴게소는 그러한 장소는 없고 잠시나마 산책을 할 수 있는 공간은 있습니다.

 

 

공주맛집 맛보기

 

내부 식당은 매운 넓은 느낌은 들지 않았지만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었으며 특히 코로나로 인해서 편의점앞 테이블이 시작되는 곳에는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는 테이블도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인 먹은 식단은 먼저 맵지않은 된장찌게입니다. 자녀중에 매운것을 잘 먹지 못한다면 된장에 각종 버섯과 채소가 들어간 짬짤한 된장찌게 한끼 식사로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빔밥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휴게소에 들리면 돌솥비빔밥이나 비빔밥을 자주 먹습니다. 정안휴게소는 비빔밥이 각종 채소들이 듬뿍 들어가 있어 정말 건강식입니다. 사진으로 보아도 밥알갱이 양만큼 채소가 정말 많습니다. 비빔밥을 비빌때는 젓가락으로 비벼야 골고리 썩이면서 잘 비벼짐니다.

그리고 옛날 느낌을 물씬 간직한 돈가스까지 먹었는데 양도 굉장히 많아서 우리 꼬마 아이 둘이서 먹고 남아서 저도 몇 젓가락 거들어 먹을 정도였습니다.

이제는 우리집 고정 코스가 되어버린 반건조 오징어 야들야들한 몸통에 야간의 불맛 냄새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덤으로 매콤한 고추장 소스를 찍어서 먹어야만 휴게소를 갔다온것이 마무리됩니다.

 

 

정안휴게소 기타

 

공주맛집 정안휴게소에는 대형 공기청정기가 있어 상쾌한 공기가 잘 유지됩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공기 순환이 되어 비말 전파가 우려되지만 어느정도 공간이 큰 곳은 해당 사항이 없을 수 있습니다. 아마 사람들이 많이들 모이는 곳이라 방역수칙은 잘 지키고 있다는 노력의 모습을 여러 군데서 포착할 수 있어 비말 전파에 대한 사항도 고려하여 운용하고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요즘은 모바일 시대에 컴퓨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는데 그래도 가끔씩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정안휴게소에는 식당 내부에 인터넷 PC를 이용할 수 있는 별도 장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프린터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게소에 충천용 콘센트가 있는데 USB 포트가 있어 충전용 케이블만 있으면 활용하여 식사동안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휴게소에서 이러한 세심함까지 신경을 써서 만들어 놓은 것은 정안휴게소가 처음 보았습니다.

 

정안휴게소는 유아용 식기는 소독기에서 별도로 꺼내어 이용할 수 있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용후에는 식기 반납장소에 다른 식기들과 함께 반납을 하면 됩니다. 아이들을 위해서도 세심한 배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공주맛집 정안휴게소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